일상/실업급여 신청후기

실업급여 받는 중 취업할 경우! 실업급여 취업신고 방법

흐물흐멀 2022. 6. 10. 00: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흐물흐멀입니다.


오늘은 실업급여는 수령하는 도중에 취업이 되는 경우에 취업 사실을 신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이번이 5회차를 받을 회차였는데, 5회차를 수령하기 전에 취업이 되어 취업사실 신고를 하게 되었어요. 차근차근 아래 방법대로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우선,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고용보험

* 본 모의계산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모의계산은 소정근로시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www.ei.go.kr

메인 화면에서 취업사실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취업사실 신고를 클릭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취업/자영업 구분에 취직을 체크하고 회사명과 주소, 취업경로를 넣어주시면 돼요.

사업장 등록증을 발급한 사실이 있습니까? 실업인정 대상기간 중 일용근로, 회의참석 등 일시적인 소득이 있습니까? 에 저는 해당이 없기 때문에 아니요를 체크했어요.

산재 휴업급여를 지급받고 있거나 수급권을 가지고 있습니까? 에 아니요를 클릭해주시고 지급계좌와 예금주를 한 번 더 확인해주세요. 첨부 구비 서류에 근로계약서 또는 재직증명서를 첨부해주시면 돼요. 저는 근로계약서를 첨부했어요.

제출을 하고 나면 제출 완료에 담당자와 전화번호까지 뜨면 끝이에요. 오늘 6/9에 신청했는데 내일인 6/10에 입금이 된다고 해요. 5/24~6/6까지 쳐서 거의 2주치가 들어오겠네요! 실업급여 덕분에 더욱 편하게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조기취업수당의 경우에는 실업급여 수급기간의 1/2를 수령하기 전에만 가능하다고 해서 저는 이미 4회차까지 수령한 상태라 해당되지 않더라구요. 실업급여를 받는 중에 취업이 되신 분들께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