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코로나 확진 후기

코로나 확진 후기(닥터나우 비대면진료 약배달)

흐물흐멀 2022. 2. 12. 22:19
반응형

안녕하세요!🖐🏻
흐물흐멀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확진 후 재택치료 중이라 병원에 방문하지 못해서 비대면 진료를 받고 약을 배달 주문해 본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원래 전문의약품은 약 배달이 불법인데,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한시적으로 허용되었다고 해요.

닥터나우는 보건복지부의 '비대면 진료 한시적 허용 지침 (공고 177호 및 889호)'을 준수합니다.


닥터나우에서는 제휴 약국을 통해서만 배달-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진료 시 '약사와 환자 간의 협의에 따라 처방약 교부 및 수령 방식을 정할 수 있다'는 보건복지부 지침에 따라, 닥터나우에서는 처방약 교부 및 수령 방식의 원활한 협의를 위해 제휴 약국과 가입 회원에 한해 [배달] [택배] 수령 방식을 정할 수 있도록 이용 범위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해주시고, 제휴 약국 이외에는 배달, 택배 인프라 이용이 어려운 점 양지 부탁 드리겠습니다.

출처 - 닥터나우 공지사항

밖에 나갈 수 없는데 기침, 가래, 콧물 등 증상이 계속돼서 저도 한 번 이용해봤어요.

일단 닥터나우 어플을 먼저 다운 받았어요.

집 주소를 설정하고, 제 증상인 감기를 눌러보니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곳들이 쭉 뜨더라구요. 저는 그냥 가장 위에 있는 닥터홍가정의학과 홍인표 의사선생님께 진료를 접수했어요. 접수하기 전 본인의 증상을 작성하는 칸이 있고, 사진도 첨부할 수 있어요. 저는 기침, 가래, 콧물이 있다고 작성했어요.

진료를 신청하니 약 15분 후에 전화가 오더라구요.
전화로 간단하게 증상을 말씀드린 후 전화를 끊고 진료비 5,000원을 결제하고 조금 기다리니 처방전을 보내주셨어요. 참고로 미리 카드 등록을 해놓으시면 편하답니다!

약 10분 정도 기다리니 처방전을 보내주셨고, 지금 닥터나우 어플에서 배달과 택배 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서 배달로 선택하고 약 조제비를 결제했어요. 약 조제비는 4,300원이 나왔어요.

그리고 한참 기다리니 카카오 퀵 알림이 카톡으로 오더라구요. 1시 52분까지 도착 예정이라고 쓰여있더니 얼추 맞게 2시쯤 도착했어요.

그렇게 퀵으로 배달 온 약! 예쁜 닥터나우 쇼핑백에 담겨서 왔네요. 비대면 진료-> 약 도착까지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어요.

도착한 약 덕분에 지금은 증상이 많이 나아진 상태예요.
배달비 무료 이벤트 덕분에 저렴하게 이용해서 좋았어요!

코로나 확진자가 아니라도 병원에 방문하기 힘든 상황이면 이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간단하게 집에서 약을 받아 볼 수 있다니 정말 편리하면서도 신기한 경험이었어요. 나쁜 쪽으로 악용되지만 않는다면 굉장히 유용한 어플이 될 것 같아요. 얼른 코로나가 끝나길 바라면서 글 마무리할게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