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웹툰 추천] 판타지/스릴러/SF 완결웹툰 추천

흐물흐멀 2021. 11. 9. 20: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흐물흐멀입니다.


오늘은 제가 재미있게 본 판타지/스릴러/SF 완결 웹툰들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최근에 또 맛집글에 집중하다 보니 오랜만에 웹툰추천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제 웹툰 추천글들은 최대한 스포일러를 자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 추천 시작해볼게요😊

1. Ai가 세상을 지배한다면(네이버)

한국은 최첨단 AI 개발에 성공한다. 그 후 100년, 세상은 AI를 지도자로 맞이한다. 기술 발전의 특이점이 온 세상. 삭막하고도, 기괴한 풍경을 그린 SF 옴니버스.

웹툰 AI가 세상을 지배한다면은 제가 인생 웹툰으로 소개해드린 웹툰 레사의 작가님이 그린 웹툰이에요. ⭐️믿고 보는 포고(POGO) 작가님⭐️ 개인적으로 AI, 로봇, SF 물을 원래도 좋아하지만 포고 작가님이 그려주시니 더 좋더라구요. 작화 퀄리티가 굉장히 좋고 옴니버스식으로 연재되지만 결국 다 하나하나 연결된 세계관이라서 더욱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이 웹툰을 보면 AI의 끝없는 가능성을 볼 수 있어 정말 먼 미래에는 이럴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돼요. 포고 작가님은 철학적인 해석도 뛰어나신 분이셔서 조금은 심오하고 철학적이지만 또 마냥 무겁지는 않아서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스토리도, 연출도 좋고 기승전결도 완벽한 명작이라고 생각하고 다 보고 나서 여운도 남더라구요. 웹툰 AI가 세상을 지배한다면은 총 51화로 완결되었으며, 아직 완결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유료화되기 전이니 얼른 정주행 하시길 추천드려요😆👍🏻


2. 지구멸망버튼(네이버)

갑자기 생겨난 의문의 빨간 버튼 그리고 필사적으로 버튼을 지켜내려는 자들 빨간 버튼을 누르면 지구가 멸망한다고!?


웹툰 지구멸망버튼은 어느 날 도로 한복판에 빨간 버튼이 생기고 빨간 버튼을 누르면 지구가 멸망할 것만 같아서 이 버튼을 지키려는 자와 버튼을 누르려는 자의 치열한 싸움이 일어나는 내용이에요. 나는 저 상황이면 과연 저 버튼을 어떻게 할까? 라는 생각을 하며 읽게 되더라구요. 이 웹툰은 총 60화로 완결이 났고, 네이버에서는 스토리/액션으로 장르를 분류하였지만 읽어본 제 생각엔 SF..? 판타지 스릴러에 더 가깝다고 생각해요. 스토리가 참신하고 세계관도 탄탄하지만, 설명이 조금 부족한 점이 아쉬웠어요. 그래도 차근차근 떡밥을 풀어나가고, 가끔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은 댓글까지 다 읽어보면 이해 가는 정도이고 길지 않으니 킬링 타임용으로 추천드려요😊


이렇게 2개의 웹툰을 추천해드렸는데요, 제 글을 읽으신 분들 모두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네요!😆

비슷한 장르의 추천 웹툰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어요.

[웹툰 추천] 판타지/액션/먼치킨 완결 웹툰 추천

안녕하세요!🖐🏻 흐물흐멀입니다. 오늘은 제가 재미있게 본 판타지/액션/먼치킨 완결 웹툰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제 웹툰 글들은 최대한 스포일러를 자제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럼

hemulhemal.tistory.com

[웹툰 추천] 미스터리/스릴러/좀비 완결 웹툰 추천

안녕하세요!🖐🏻 흐물흐멀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제가 재미있게 본 미스터리/스릴러/좀비물 완결 웹툰들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제 웹툰글들은 최대한 스포일러를 자제하려고 노력하고 있답

hemulhemal.tistory.com

[웹툰 추천] 드라마/스릴러 완결 웹툰 추천

안녕하세요!🖐🏻 흐물흐멀입니다. 오늘은 제가 재밌게 봤던 드라마/스릴러 장르 완결 웹툰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제가 추천드리는 웹툰들은 보통 가벼운 내용은 아닙니다 ㅜㅜ (이번에도..)

hemulhemal.tistory.com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