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서울 맛집

[건대 맛집] 마라카오위 맛집 쿵푸소룽샤 솔직후기(feat. 범죄도시)

흐물흐멀 2022. 9. 21. 10: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흐물흐멀입니다.


오늘은 건대 맛집 쿵푸소룽샤 방문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이 날은 1차로 대흥양다리바베큐에서 양다리구이를 먹고 2차로 쿵푸소룽샤를 방문했어요. 쿵푸소룽샤는 마라룽샤, 마라카오위로 유명한 중국요리전문점이에요.

그럼 리뷰 시작해볼게요😊

 

쿵푸소룽샤 외관이에요.

 

영화 범죄도시에서 윤계상이 먹던 마라룽샤가 이곳 쿵푸소륭샤에서 판매 제공된 거라고 적혀있더라구요!

 

그 외에도 원픽로그, 생방송오늘저녁, 2TV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등 다양한 방송에도 출연했네요.

 

가게 한가운데에 이렇게 크게 원산지 표시도 잘 되어있었어요.

 

쿵푸소룽샤의 대표 메뉴는 마늘향가재, 매운가재, 그리고 마라생선찜(마라카오위)가 있어요. 저희는 이 중 마라생선찜(마라카오위)을 먹기로 결정했어요.

마라카오위는 링보어 생선찜으로 베트남 매콩강에 서식하는 민물고기이고 가시가 적고 살이 많아 먹기 편하고 부드러운게 특징이라고 해요. 단백하며 비린내가 전혀없어 카오위 만들기 적합한 생선이라고 하네요!

 

메뉴판이에요. 메뉴가 정말 다양한데, 저희는 5명이서 방문했고 위에서 말한 마라카오위와 홍소육 그리고 오이양장피를 주문했어요.

 

기본 안주는 짜사이와 땅콩이 나와요.

 

1차 대흥양다리바베큐에서는 하얼빈 맥주만 마셨기 때문에 2차는 소주로 먹기로 하고 처음처럼을 주문했어요.

 

주문한 마라카오위가 나왔어요.

 

저는 처음 접해보는 음식인데, 생각보다 잔가시가 많아서 먹기가 힘들었어요.

 

마라향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거부감이 들 것 같아요.. (제가 그럽니다🥲 한두 점 먹고 안 먹게 되더라구요.)

 

오이양장피는 맛있더라구요👍🏻 면이 쫀득하고 양념도 맛있어서 가장 손이 많이 갔어요.

 

홍소육은 엄청 짭조름해서 청경재와 같이 먹으면 딱 좋더라구요.

 

전체 샷📸 1차에서도 푸짐하게 먹고 2차까지 잔뜩 시켜버렸어요.

 

이건 서비스로 내어주신 오이무침이에요.

 

먹다 보니 황도까지 서비스로 주셨어요.

 

먹다가 마라카오위에 면사리를 추가해봤어요.

 

원래는 다른 메뉴(수정토마토계란만두)를 추가 주문하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주방 마감을 해서 면사리밖에 안 된다고 하셨어요.


평점 2.5/5.0
재방문의사 30%
⭐️내돈내산⭐️


마라룽샤, 마라카오위로 유명한 쿵푸소룽샤! 사실 제가 중국요리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따로 재방문할 것 같진 않고 한 번 방문해 본 것에 만족하려고 해요. 평소에 중국음식을 좋아하는 같이 간 일행들은 굉장히 맛있게 먹었으니, 마라향이나 중국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