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서울 맛집

[종로3가 맛집] 종로 혼밥하기 좋은 금화왕돈까스 솔직후기

흐물흐멀 2022. 5. 12. 21: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흐물흐멀입니다.


오늘은 종로3가 돈가스 맛집 금화왕돈까스 방문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종로 해커스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그 근처에서 혼밥을 자주 하게 되어 혼밥 하기 좋은 맛집들을 차근차근 포스팅 중이에요. 벌써 삼숙이라면, 일품양평해장국, 예술김밥에 이어 종로 혼밥시리즈 4탄이네요! 종로3가 근처에서 혼밥 하셔야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당😆

그럼 리뷰 시작해볼게요😊

금화왕돈까스 외관이에요. 점심시간에 방문했더니 이미 앞에 웨이팅이 5팀 정도 있었어요.

내부 사진이에요. 내부가 상당히 넓어서 회전율이 좋은 편이라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었어요. 1인 1메뉴 필수, 외부 음식 반입 금지입니다!

금화왕돈까스는 전메뉴 포장 가능하다고 적혀있어요.

메뉴판이에요. 저는 옛날돈까스에 매운 소스를 추가했어요.

무려 37년 전통이라고 적혀있네요..!

돈가스 속이 붉은색을 띄는 이유는 돼지고기에 포함된 '이오글로빈' 때문이라고 해요. 이 성분이 조리시 발생되는 열에 의해서 '메트미오글로빈'으로 변화하면서 적갈색 또는 붉은 선홍색을 띄게 된다고 하네요. 처음 알게 된 사실이에요.

매장 가운데에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어요. 물, 추가반찬, 앞접시, 수저, 포크, 나이프, 냅킨, 앞치마, 가위, 집게, 스프, 남은 음식 포장용기는 셀프이고 밥이 부족하신 손님은 직원에게 말씀드리면 돼요. 남은 음식 포장용기가 준비되어 있는지 지금 포스팅하면서 알게 되었네요. 양이 많아서 저도 다 못 먹고 나왔는데..! 포장해올걸 그랬어요🤣

추가 반찬은 김치, 산고추, 단무지가 준비되어 있어요.

스프와 후추, 육수까지!

저도 스프에 후추를 뿌려서 담아와서 먹었어요. 딱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맛 그대로예요.

500원에 추가한 매운 소스를 먼저 가져다주셨어요. 먹어보니 그리 맵진 않고 양념 치킨 매운맛 소스 느낌?! 호기심에 시켜본 건데 다시 주문하진 않을 것 같아요. 역시 클래식한 오리지널 돈가스 소스가 최고라는 걸 다시 한번 느꼈어요.

왼쪽이 매운소스, 오른쪽이 돈가스 소스인데 색만 봐도 딱 구분이 가죠?!

주문한 옛날돈까스가 나왔어요.

모닝빵, 샐러드, 피클, 단무지, 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밥이 너무 적다 생각했는데 말씀드리면 더 주시는 거더라구요.

모닝빵 맛있게 먹기!

1. 나이프로 모닝빵을 반으로 갈라주세요. 한쪽끝은 남겨두셔야 먹기가 편해요.
2. 반으로 가른 모닝빵안에 돈까스(소스듬뿍), 샐러드, 피클 2개를 넣어주세요.

간단하죠?!

제가 만든 완성본🤩 이렇게 먹으니까 정말 맛있더라구요~👍🏻 참고로 저는 그냥 피클 3개를 다 넣었어요.

사실 매운 소스는 한두번 먹고 거의 다 남겨버렸어요 ㅎㅎ..

먹기 좋게 잘라서 오리지널 소스와 냠냠~


평점 3.5/5.0
재방문의사 40%
⭐️내돈내산⭐️


혼밥 하기 좋은 왕돈까스 맛집 금화왕돈까스! 왕돈까스가 정말 커서 1/3은 남기고 나온 것 같아요. 먹다 보니 조금 느끼하기도 하고 평소에 돈까스를 그다지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이 날은 갑자기 땡겨서 방문한거기도 했거든요.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가격도 적당하고 맛도 생각 그대로의 맛이라 실망하지 않고 먹고 나올 수 있었어요. 종로3가에서 혼밥 장소를 찾고 계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