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기록

구글 에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등록 및 제출 방법

흐물흐멀 2022. 7. 19. 17: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흐물흐멀입니다.


오늘은 어제 작성한 구글 에드센스 계좌 등록 방법에 이어 미국 세금 정보 등록 및 제출 방법에 대해 작성해보려고 해요. 이번에 처음으로 정산을 받게 되면서 미국 세금 정보도 같이 추가했어요.

아직 미국 세금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분들은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됩니다~!😆

구글 에드센스에서 지급 -> 결제 정보 -> 설정 -> 설정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결제 프로필에서 미국 세금정보 옆에 있는 펜을 눌러주세요.

펜을 누르시면 파란 글씨로 세금 정보 관리가 나와요. 클릭클릭!

위 창이 뜨면 세금정보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시작하기 전에 안내 내용이 나와요. 세금 양식 시작을 눌러주세요.

그럼 로그인 창이 뜨니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계좌 유형은 무엇인가요? : 개인

미국 시민 또는 가주자인가요? : 아니요

W-8 세금 양식 유형을 선택하세요 : W-8BEN

클릭 후 W-8BEN 양식으로 이동을 클릭해주세요.

개인 이름 : 영문 이름(여권 참조)

시민권을 보유한 국가/지역 : 대한민국

W-8BEN 세금 양식에서 2가지 정보만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하시면 돼요.

상세주소는 영문으로 입력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조세조약은 미국에 살지 않는 개인이기 때문에 아니요를 선택했어요.

체크박스 체크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실명에 영문 이름을 작성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미국에서 수행한 활동 및 서비스 증명서에서는 예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상태 변경 보증서에서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안 받았다면 첫 번째 문구를 선택하시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받은 적이 있다면 두 번째 문구를 선택하고 제출 버튼을 선택하시면 돼요. 저는 아직 지급받은 적이 없기 때문에 첫 번째 문구를 선택했어요.

우편 수신 중지(권장)를 선택 후 제출을 눌러주시면 끝이에요.

구글 애드센스에서 미국 세금 정보 제출 시, 아래와 같은 이유로 추가 증빙서류 제출을 요청하며 "검토 중"으로 표시 경우가 있어요. (구글 에드센스에 등록된 이름이 한글 이름일 경우!)

"법적 정보가 신분증의 정보와 정확하게 일치해야 합니다." "법적 이름이 계좌 이름과 일치하지 않음"이 뜨는 경우 가장 확실한 여권 사진을 촬영해서 첨부파일로 올려주시면 일주일 안으로 검토해서 구글 메일로 연락이 와요.

참고로 저는 17일에 등록 후 하루 뒤인 18일에 바로 승인되었다고 이렇게 메일이 왔습니다!

이렇게 승인까지 되면 끝이에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