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쏘카 이용 방법, 가격, 패스포트 (서울 홍대 ->인천 을왕리)

흐물흐멀 2022. 6. 8. 22:37
반응형

안녕하세요!🖐🏻
흐물흐멀입니다.


오늘은 이번에 인천 영종도 을왕리 제이앤파크호텔에 방문하면서 처음으로 쏘카를 이용해본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쏘카 이용 방법과 가격 그리고 쏘카 패스포트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쏘카 어플에서 가지러 가기를 클릭하고 이용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해요.

그 후 장소와 차종을 선택합니다!

저희가 선택한 차는 쏘나타 뉴라이즈였어요. 일주일 전에 저희가 빌릴 당시에는 주행요금이 190~240원/km였는데, 지금은 더 올랐네요.

쏘카세이브란?
쏘카세이브는 만 3년이 지난 쏘카 차량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실속형 서비스예요. 쏘카세이브 차량은 모두 엄중한 심사 과정을 거쳐 이용에 문제없다고 판단된 차량이며,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안전한 운행에 문제가 없도록 보다 까다롭게 관리하고 있다고 해요.

주행요금이란?
쏘카에서 빌린 차를 타고 얼마나 달렸는지를 계산해 차를 반납한 뒤에 내는 요금이에요. 앱에 등록한 기본 결제 수단으로 자동 결제돼요. 주행요금은 차종에 따라, 주행거리에 따라 달라요. 대부분 주행한 거리가 길어질수록 km당 요금이 낮아져요. 100km를 넘는 구간의 요금이 가장 저렴하고, 처음 30km 구간 요금이 가장 비싸요.

위 순서대로 선택을 마치면 보험을 선택할 수 있어요. 초보운전이라 자가부담금 최대 5만원인 가장 비싼 보험으로 선택했어요. 웬만하면 이걸 드는 게 가장 마음 편할 것 같아요.

쏘카 패스포트는 연 29,900원으로 무제한 50% 할인을 받고, 크리딧 적립도 받는 멤버십 제도예요. 보험과 주행요금엔 해당되지 않고 대여요금만 할인 가능한데, 쏘카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제도인 것 같아요. 패스포트를 가입하면 웰컴 기프트 혜택으로 쏘카 70,000원 쿠폰 1장도 제공해주고 있어서 가입해서 사용해봤어요.

5/31~6/1 24시간 동안 쏘나타 뉴라이즈를 대여했어요.

저희는 패스포트를 가입해서 받은 첫 가입 혜택인 쏘카 70,000원 쿠폰을 사용하여 운행 전 요금 58,680원 + 운행 후 요금 42,460원으로 총 결제내역은 101,140원이었어요. 총 주행거리는 134km였네요! (사실 초보 운전이라 조금 돌아가기도 했어요 ㅎㅎ.. 홍대 -> 인천 제이앤파크호텔 왕복했습니다!) 쏘카 ㅠㅠ.. 결코 저렴하지 않더라구요. 사고 안 나고 조심히 잘 다녀온 것에 만족하려고 해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