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종로 해커스 오픽 임지혜선생님 솔직후기/오픽 학원 추천

흐물흐멀 2022. 5. 17. 22:33
반응형

안녕하세요!🖐🏻
흐물흐멀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오픽 시험을 위해 다닌 종로 해커스 오픽 수업에 대해 리뷰를 남겨보려고 해요. 저는 오픽이 처음이라 이리저리 검색해보다가 IH를 목표로 잡은 후 임지혜 선생님의 중고급반을 수강하게 되었어요.

참고로 오픽 시험외국어 말하기 평가로서, 절대 평가로 평가되며 응시자 친화적으로 문법이나 어휘 등을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가가 아닌 실제 생활에서 얼마나 효과적이고 적정하게 사용할 수 있는가를 측정하는 객관적인 언어 평가 도구예요.


오픽 등급은 총 9개로 나뉘어 있고 저는 그중 두 번째인 Intermediate high(IH)를 목표로 했습니다! (이전에 가지고 있던 토익과 토스 성적이 2년이 지나 전부 만료되면서 새로운 영어 시험 성적이 필요했고, 이력서에 작성하기에 IH 정도가 괜찮을 것이라고 판단했어요. 물론 AL이면 더 좋았겠지만..!)

제가 수강한 반은 IH~AL 목표의 10일 끝장반으로 중고급반이었어요. 기간은 4월 18일 개강 4월 29일 종강으로 딱 2주 동안 월~금 하루에 1시간 반씩 수업을 듣는 거였어요. 종강날인 4월 29일에 예상 기출 반영 iBT 실전 모의테스트 1회가 포함이었고, 수업에는 1:1 집중 첨삭 2회, 추가 첨삭 2회, 만능 템플릿 6개, 실전 모의고사 12개, 최신 기출 반영 롤플레이가 포함되어 있었어요. 스터디는 권장이라 저는 스터디를 따로 하지 않아서 스터디 밀착 관리는 따로 받지 않았어요.

해커스 종로 502호실에서 2주간 수업!

평일 오전 수업이다 보니 학생은 한 10명 정도? 였어요. 오픽은 처음인데 임지혜쌤 너무 유쾌하시고 중간중간 농담도 재밌고 해서 지루할 틈 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시험 핵심 포인트들을 딱딱 잘 집어주시더라구요.

교재는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opic advanced 공략과 임지혜 선생님 중급반 부교재가 필요해요. 해커스 교재는 15000원 정도 하고 부교재는 9500원이었어요. 솔직히 해커스 교재보다 부교재가 훨씬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사실 해커스 교재는 거의 안 본 것 같아요🤣

이렇게 반별게시판에 모의고사도 올려주시고 듣기 파일과 도움이 되는 영상 등을 많이 올려주셔서 한 번씩 들으며 연습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첨삭도 꼼꼼하게 단점을 잘 잡아주셔서 빠르게 단점을 고칠 수 있었고, 만능 템플릿도 외워두니 시험 당일에 도움이 되더라구요.

4/29에 종강 후 일주일간 혼자 연습하고 5/6에 오픽시청센터에서 시험을 봤고 IH 받기에 성공했어요!👍🏻 시험 당일에 헛소리만 한 것 같아서 걱정 많이 했는데 목표한 대로 IH를 받아서 정말 기분이 좋아요. 오픽 시험 자체를 처음 접해보는 거라 걱정 많이 했는데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어요. 혼자 독학했다면 절대 이 성적 안 나왔을 거라고 생각해요. 문제 유형이 정말 다양해서 최대한 모의고사 파일을 많이 들어본 게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처음 2주반을 듣고 스스로 너무 많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im2~im3 나오면 어떡하지 했는데 생각보다 성적이 잘 나왔더라구요!!ㅎㅎ 혹시 오픽 학원을 고민중이신 분들께 종로 해커스 임지혜 선생님 추천드립니당😆 (⭐️내돈내산⭐️ 결제해서 수업 들었어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