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엔화 약세/신한 쏠 환율 우대 받고 환전하는 방법

흐물흐멀 2022. 4. 25. 21:02
반응형

안녕하세요!🖐🏻
흐물흐멀입니다.


오늘은 신한 쏠 어플로 환율 우대받고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최근에 엔화가 약세라서 언젠가 미래의 일본 여행을 꿈꾸며 환전 환율 우대 90%를 받고 신한은행에서 환전을 했어요. 검색해보니 토스 첫환전이나 나무증권은 100% 우대를 받을 수 있는데, 토스 첫환전은 이미 저번에 해버렸고 나무증권은 출금이 복잡하고 수수료가 높아서 여러모로 신한은행이 가장 낫더라구요. 저는 신한 쏠 어플로 환전을 했고, 혹시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을 남겨보려고 해요😊

어제 4월 24일(일)에 환전했고, 4월 22일(금) 가격인 967.97으로 정말 저렴하게 환전할 수 있었어요.

이제 신한 쏠 어플을 통해 환전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일단 신한 쏠 어플 다운로드는 필수!

아래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전체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외환 -> 환전 -> 환전 모바일금고를 클릭해주세요.

금고입고를 클릭해주세요.

환전 모바일 금고는 외화를 구입해 두고 필요할 때 찾아 쓸 수 있어 여행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외화금고예요. 총 18종 통화 USD, JPY, EUR, CAD, HKD 등을 운영 중이고 USD 기준 $50~ 2,000 이내(환전 미수령 잔액 USD 기준 $1,000 이내) 보유가 가능해요. 신한은행 계좌가 없어도 환전이 가능하며 환율이 올랐을 땐 원화로 재환전하면 쏠쏠한 이득까지 얻을 수 있어요. 모바일 환전은 취소거래가 불가하고, 수령은 입고 다음날부터 가능하니 당일에는 출금이 안된다는 점 꼭 알아두셔요!

환전 모바일 금고에 환전할 금액을 적어 넣어주세요. (저는 엔화를 선택했고, JPY 30,000을 환전했어요.)
환율 우대 90%을 받으니 JPY 100당 971.21원에 환전할 수 있었어요. 대만족!😆

신한은행 계좌가 있으신 분들은 계좌 출금으로도 가능하고, 아니면 가상계좌 입금으로도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가상계좌 입금을 선택했고 가상계좌로 해당 금액을 30분 안에 입금하면 환전이 완료돼요.

이렇게 문자로도 한 번 더 알림이 오구요~!

가상계좌에 입금을 하고 나면 이렇게 신청이 되었다는 페이지가 나와요. (저는 JPY 30,000=291,363원에 환전 완료!)

마지막으로 쏠 환전내역에서도 환전이 잘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90% 우대되는 환전 수수료만 있고 출금 시 수수료가 없어서 환율이 쌀 때 차곡차곡 쌓아뒀다가 여행 가기 직전에 출금해서 가려고 해요! 얼른 다시 일본 여행 갈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며 앞으로도 열심히 모아보려구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